내 입장에서 쓴 개선해야 할 버그와 게임시스템.

Z4M
2
101
1
2019.01.15

글을 더 예의있게 다듬고 싶지만, 욕 적은건 없으니까.. 그냥 읽어주세요. GM과 스/피어헤드 개발자 분들~


차와 게임 시스템을 구분해서 분명 고쳐야 할 버그나 게임시스템 일부에 대한 개선 건의입니다.


스크린샷까지 가져오고 싶지만, 내용이 더 길어지고 귀찮아서..

그리고 아래의 내용의 대부분은 이미 1:1문의, 자유게시판, 버그리포트를 통해 하나씩 제보했던 내용이기 때문에..


기존 건의내용을 정리하면서 새 내용을 추가해서 올립니다.


보는 사람 입장에 따라 억지부리는 것일 수도 있고, 공감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아무튼 잘 반영해주세요~



<차량>

1. <Volkswagen Beetle 2.0 TDI 2012> 비틀은 왜 디젤인가?
: 모델명은 TDI(디젤) 인데, RPM은 9천이 넘어간다. 게임인데 뭐 어떻냐고? 그럼 라이선스를 왜 사와. (요)


2. <Mazda RX-7 FC 1987> 번호판은 언제 돌아오나?
:그나마 FC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인가? 강화도 안되고 게임플레이도 안되던게, 이제는 번호판만 안뜰뿐 나머지는 정상으로 돌아왔으니??

(이것이 바로 죽였다 살리기?)


3. <Nissan Versa 2010> 얘는 무슨 색을 입혀도, 사이드스커트는 항상 검은색인가?


4. <Nissan Silvia Spec R Aero 2000>, <Nissan Silvia Spec S 2000>

실비아 S와 R은 성능은 달라도 바디(외관)의 치수는 다를게 없는데, 카메라 시점이 왜 다른가?


5. <Bentley Continental GT V8 2013> 멀쩡했던 차가, 12월 신차업데이트이후로 공지 없이 지상고가 높아짐.
주행감이 달라지고, 시점 변화없이 차체만 높아졌기 때문에, 멀쩡히 잘보이던 전방시야도 가려지는 차가 됨.

내리막이나 연속S자 코스에서 벽을 피해 가운데로 질러가야 하는데, 시야가 가려져 원활한 진행 불가.


6. <SUBARU WRX STI 2015> 위의 컨티넨탈은 멀쩡하던게 바뀐거지만, 사실 WRX도 무단으로 기어비가 바뀐 엣지 무단수정의 원조 차량.
시야가 SUV 보다 못한 것은 덤. WRX 시야 좀 고칩시다?


7. <BMW X5M 2014>, <BMW X6 (F16) 2014> 앞서 지상고와 전방시야 얘기를 했는데, 이 두 SUV는 전방시야 가림은 없다.
다만 다른 쿠페차량과 바뀐게 아닌지 의심 될 정도로 지상고가 낮다. 일반 주행 중에는 티가 덜나지만, 차고나 설계도 제작 등에서 보면 휀더가 타이어를 다 잡아먹는다. 휠이 굴러갈까? 의심 될 정도.


8. <BMW M6 Coupe (F13) 2012> 휠 안쪽에 브레이크 디스크가 보이지 않음. 빨간 캘리퍼는 눈을 부릅뜨고 보면 살짝 보임. 고속 주행 중에 브레이크를 밟아도 디스크가 붉게 달아오르지 않는다.


9. <Tesla ROADSTER SPORT 2011>, <Tesla Model S 2013> 엣지가 의도적으로 만든 테슬라의 종특?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동등이 붉은 색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흰색으로 켜짐. 밝기도 과도하게 밝음. 유저가 차를 몰며 소위 말하는 눈뽕을 당함.

후진 시에 눈뽕도 덤.


10. 이 부분은 지금 글을 올리면서 추가함. 리어 스포일러가 달려있는 차량은 실제 가변 스포일러로 작동하는지 아닌지를 전수조사하고,

가변스포일러가 올라오지 않는 차량 또는 가변스포일러인데, 출발 부터 스포일러가 외부로 나와 작동 중인 차를 찾아서, 차의 주행속도에 따라서 나오고 들어가는 부분을 확실히 수정하길 바람.


* 요 근래에 일부 차량은 속도에 따라 스포일러가 작동을 하거나 멈추는 동작이 제대로 잠수함 패치 된걸 확인 함. 나머지도 부탁해요~



<게임 시스템>

1. 컴퓨터(Ai)의 엣지A1207 번호판은 어디에?
로딩 중에는 A1207이라고 뜨지만, 실제 게임을 해보면 번호판이 00NFSOL 이라 뜸.


게임 중간중간 월페이퍼에도 NFSOL(중국판)...이라 대 놓고 뜬지 오래됐지만, 이건 좀 아니잖아유?

엣지 이름을 버리던지, 아니면 번호판을 엣지에 맞게 다 바꾸던지 둘 중 하나는 해야 함.


2. 컴퓨터만 바디는 빨강에 휠은 검정으로 되는건 무엇?
예전에는 외관만은 일반 유저와 다를게 없이 잘 하더니 ㅠㅠ


3. 자율주행을 좀 더 똑똑하게 개편하자.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나방처럼, 니트로, 슈퍼터보가 생기는 족족 땡겨쓰는게 진정 Ai 인가?


코너를 탈출하고 확실히 직진할 수 있을 때, 니트로 / 슈퍼터보를 발동하도록 바꾸자.

슈퍼터보가 생기는 즉시 쓰도록 해놓으니, 코너 탈출도 못하고, 이리저리 춤을 춘다.


4. 자율주행 모드에서 제대로 주행을 안했다고, 보상제한이 뜨는건 도대체 무슨 생각인가?

앞서 말했듯 이리저리 엉덩이 흔들며 춤추다보면, 차가 완전히 돌아서 그자리에서 못벗어나거나, 시공을 탈출해서 블랙홀에 빠진다.
결국 그자리에 머물다가 리타이어가 되는데, 열심히 안달렸다고 보상은 주지 않는다.


자율주행 모드에서도 더 똑똑하게 달리도록 고치던지, 자율주행은 접속종료만 하지 않으면 초반에 제자리만 돌다가 리타이어를 당해도 상관없이 보상을 주는게 맞는거 아닐까?


5. 꼬리잡기 모드 개선 필요.

페스티벌에서 꼬리잡기는 이기든 지든 3랩만 지나면 서로 포인트 먹고 끝낼 수 있는데, 그냥 나가버리는 얌체 쓰레기 같은 놈들이 종종있다.

결국 한 명이 게임 초반에 먼저 나가버렸을 때, 승리를 하려면 혼자서 10랩까지 완주를 해야 함.


한 명이 나가는 즉시 남은 유저를 승리로 처리하거나, 나가버린 유저는 0점. 남은 유저는 2점이라도 주면서, 즉시 종료를 시켜야 함.


6. 오픈월드에서 UI를 숨기면, 스크린샷 저장이 안됨.
F8 키를 눌러서 UI를 숨기고 깔끔하게 스크린샷을 찍고 싶은데, 엣지 자체에 내장된 스크린샷 저장 기능이 작동을 안함.

UI를 그대로 드러내놓은 상태에서는 Alt + Print Screen으로 정상 작동을 하지만, UI를 가려놓은 상태에서는 저장이 안됨.

언제까지 외부프로그램을 써야 하는가?

* 이 문제는 랩핑샵 업데이트 이후 나타났으나, 아직도 해결이 안됨.



7. 랩핑꾸미기의 도색 부분은 수정이 필요하다.

예전의 랩핑샵 시절에는 페인트를 사서 칠하는 것이었는데, 지금은 말그대로 도색도 랩핑으로 씌우는 방식이 되어버렸다.

뭔 말인지 모르겠다고? 단순히 단색으로 도색을 하더라도, 차를 먼저 불러오고 그 뒤에 랩핑이 씌워지는 식이 되었다.


이 게임에서 랩핑은 20개 까지 저장된다. 1계정당 랩핑 저장갯수를 더 늘리게 되면 서버에 부하가 생기겠지. 안정화가 필요하니까 일단 제한을 둔 것으로 추정함.
그 덕분에 1계정당 차는 250대를 가질 수 있는데, 지금의 랩핑꾸미기 시스템에서는 차는 20대까지만 도색이 가능하다.


랩핑라이브러리에 하나를 저장해놓으면, 그 하나를 여러차로 돌려 쓸 수 있지만, 그렇게 돌려쓰는만큼 라이브러리에 저장을 또 해야하기 때문에 차는 250대, 도색은 20대까지만 가능한 기이한 시스템이 된 것이다.


랩핑이야 당장 20개 제한을 더 늘릴 수 없다고 해도, 차량 도색만은 이전 처럼 돌릴 수 없을까?

형식이 어떻게 되든, 도색만은 1계정 차량 보유한도인 250대 모두를 제각각 다른 색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개선하면 좋겠다.

내 차고에 자주 안타는 차라도 애정이 있어서 강화시키고 소장하는 것인데, 마음에 드는 색으로 좀 칠해놓자!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