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이슈 대응 현황과 수정 계획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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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03

안녕하세요, Need for Speed EDGE를 사랑해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

Technical Director 한우진입니다.

 

최선을 다해 노력했지만, 어제 오늘 서버 불안정과 클라이언트 성능 문제로

여러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어제 오픈월드 오픈과 함께, 한 채널에 많은 유저가 모여서 게임을 진행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서버가 느려지는 현상을 발견하였으며,

긴급 점검을 진행하여 이 현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유저 여러분의 기대에 못 미치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좀 더 최적화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합니다.

어제 오픈월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굵직한 테크니컬 이슈를

중요도 순으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채널 서버의 AI 동기화 객체 이슈

- 클라이언트 크래시 현상

- UI 느려짐 현상

 

위의 주요 이슈에 대해서 현재 상태를 설명하고, 해결을 위한 플랜을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 채널 서버의 AI 동기화 객체 이슈

 

미션 수행 시 생성되는 AI 차량을 동기화하는 객체들의 일부가 AI가 사라져도 남아서 쌓임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채널 서버의 부하가 커집니다.

 

따라서 생성 시기가 오래된 채널에 있는 플레이어분들은 끊김 현상이 심해져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하고 해당 채널로의 진입 시 로딩이 끝나지 않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임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어제 취한 액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 로그인 시 사람이 많은 채널 위주로 입장되는 것을 한산한 채널부터 채우는 방식으로 변경

- 채널 입장 제한 인원을 조정하여 적정 수준을 확인

- 채널 개수를 80에서 160개로 늘림

 

현재 불필요한 객체들이 남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 중이며, 해결되는대로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 미션 위주의 플레이를 하실 플레이어분들은,

가급적 적은 한산한 뒤쪽 채널에서 이용하시면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클라이언트 크래시 현상

 

클라이언트 크래시는 관련 정보를 계속 수집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집된 정보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원인을 찾아내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3. UI 느려짐 현상

 

오픈월드 진입 시 랜덤한 확률로 플레이가 힘들 정도의 UI  끊김 현상이 자주 발견되며,

게임을 좀 더 진행하거나 재접속을 해야 현상이 완화됩니다.

 

현재 구현해 놓은 자바스크립트 코어가 망가져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것으로 추정되며 원인을 파악 중에 있습니다.

 

이 이슈들을 수정하고, 1번과 2번 이슈의 경우 가급적 이번 주말 내에 패치를 진행하여

안정화된 클라이언트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신다면, 쾌적한 환경의 서버에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의 최적화 이슈는 저희도 매우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는 상태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훨씬 더 좋은 퀄리티의 게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우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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